의대,의사 관련해서 질문 대량투척
게시글 주소: https://video.orbi.kr/0009491040
예과때 널널하다고 들었는데
1.과외로 50이상+취미생활(주짓수 했었음)즐기고 +방학엔 여행도 다니며+동아리 활동하기(밴드) 가능?
2.지잡,지거국 의대or인설 하위의대 졸업후 메이저 대학병원 메이저과 취직 가능?(출신대학 차별있음?) 강남 세브란스 로망★
3.인서울 대학병원 취직후 세후연봉 1억5천이상 버는거 "현실적으로" 가능?
(무자본캐릭이라 개업보단 대학병원에 남고싶음.명예도 있고!)
4.피 보는거,해부하는거 생각하면 넘 소름돋는데 적응 가능?
5.96/92/96/47/47 (생지) 한냥의 가능?
6.의사들 평균적인 생활 어떻게됨? 정시출퇴근 저녁있는 삶 가능?
7.이건 걍 궁금한건데 여의사인 경우 임신,출산,육아로 1~2년 쉬다가 다시 일하는거 가능?
8.의대 cc 많음??
9.ky로스쿨 붙으면 감?(적성x기대수입)
10.9가지 질문 다 받아주면 소원 들어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혹시 여기 있으려나 나 19번이야 가군 나군 똑같이 썼던데 나랑 같은 학꾜가자......
-
181818 2
레벨 18
-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18학번 새내기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7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9대 기획부장입니다.드디어 수시 합격자 발표가...
-
아 18... 1
18번 프린트해서 풀어보니 3분도 안걸려서 풀림... 아 ㅆ... 걍 프린트...
제가 의대는 아니지만 의대 친구들에게 들은 얘기로 최대한 답해드릴께요 의알못 ㅠㅠ
1. 씹가능 예과친구들보면 시간 넘쳐남ㅋㅋㅋ
2. 가능 제 동생 아산병원 전문의쌤은 경상대출신
3. 가능하긴하지만 가능성이 좀 낮음...
4. 소름돋으시면 솔직하게 힘드실수도 있음
6. 대학병원에서 정시출퇴근 원하시면 짬밥 앵간히 되셔야할듯 ㅋㅋㅋ
올 답변 ㄳㄳ
와드
1. 가능한데 본인이 피곤 할 수 있음
2.지방의 나오고도 삼성/아산 등등 타교병원 지원 가능함. 근데 그만큼 성적이 좋아야 합니다
3.아산/삼성 아니고서야..교수가 그정도는 힘들...
4.다 적응하면 괜찮아져요
5.못감
6.인턴,레지던트 1~2년차때는 사람이 아님. 3년차부터 점차 편해짐
7.가능. but 병원에서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겠죠
8.과cc는 별로 없음 2~3쌍 정도? / 인설의대라면 캠cc는 많은듯
9.안감. 페이닥터로도 충분하다고 생각
10.ㄳㄳ
수험생이신거 같던데 의대에서 반수하시는거?
5.그럼 어디까지 가능..?
1.당연 가능합니다. 대신 학점은 유급당하지만 않게 주의하세요. 님께서 쓰신 정도면 아무래도 절대적인 학업시간도 부족하고 체력소모도 크므로 금두뇌가 아니면 저공비행이 될 확률이 커서 까딱 실수하면 일년 날아가요.
2.이것도 가능합니다. 내년에 의대 들어오시게 되면 넥스트메디슨같은 커뮤니티 가입이 가능하게 되실텐데, 더 자세한 병원입시는 여기서 정보구해 알아보세요.
3.대학병원 남는다는 건 거의 펠로우나 교수테크를 타겠다는 말씀이실텐데, 제가 알기로 일반 병원페닥이라면 가능하겠으나 펠로우,교수페이로 그정도 찍으려면 '극한직업' 한 편찍으셔야 할겁니다. 님 말씀대로 병원에 남는건 돈 대신 명예를 택하는 거에요.
4.case by case
5.수능이 핵불로 나오는거 아니라면 냉정하게 한양의 안되요. 거기서 수학 100으로 올리면 추합정도 가능할겁니다.
6.yes. 단,인턴~던트12년차는 좀 잡무가 많고 그 이후부터 좀 편해진다고 그러십니다.
7.병원마다 다르겠지만 의사라는 직종이 취업 못할까봐 걱정할 직종은 아니라 그 정도 복리후생은 있을겁니다.
8.case by case.
9.의학 학업(전공의까지)끝내고 더 공부할 여력이 있다면 가고싶긴 합니다.
10. 올해 수험생이시면 수능 잘 보시고 꼭 원하는 의대 붙으세요.
올..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3.극한직업..ㅠㅠ
1. 씨이이입가능 시간 개많음
2. 성적좋으면 가능 물론 좋은 수준이 극도로 좋아야됨 그리고 메이저는 내과외과산부인과소아과 같은 현재 비인기과를 뜻하는거 아시리라 믿어요 ㅋㅋㅋ ( 아산병원 작년에 중대 1,2,3등 지원해서 1등 붙고 2,3등 떨어졌다는 소문도 들음)
3. 뭐 연차 차면 충분히
4. 다들 아무렇지않게 함 할수있음 여자얘들도 다 잘하고 오늘 음낭해부하는데 여자얘들 먼저 나서서 매스 들던데요
5. 입시판 뜬지 쫌 되서 모름
6. 인턴레지는 당연히 불가능 펠로우도 불가능 교수 가능 개원의는 당연히 가능
7. 병원내부 사정 잘 모르겠음
8. 여자는 CC비율 높고 남자는 그닥 CC그렇게까진 많지 않음
9. ㄴㄴ
2.중대1등..ㄷㄷ 이건 뭐 거의 불가능수준?
ㄴㄴ 가능함 지원하고자 하는 병원마다 가산점제도 이런거 확인하고
국시 잘보고 내신 좋으면 충분히 가능
사실 저희학교 기준으로 말한건데
인턴 100명 뽑는데 저희학교 졸업생은40명이고 다 못붙으니까 거의 70-75명은 타교
1. ㅇㅇ 가능. 근데 하다가 피곤해서 현자타임올거임. 그리고 어디라고 말은 못하겠지만 예과때 빡쌘 학교는 불가능.
2. ㅇㅇ 메이져과는 성적이 매우 안좋지 않은 이상 가능. 다만, 아산/삼성 인턴은 학교에서 최상위권을 해야 들어갈 수 있음.
강남세브란스만 따로 뽑는게 아니라 세브란스계열에서 한꺼번에 뽑고 신촌/강남/안동/일산/제주 순회하는걸로 알고있음. 일단 세브란스는 미달도 가끔 나고 들어가기 매우 쉬움. 메이져과는 거의 미달잼. 출신대학 차별은 당연히 있음. 없으면 자교보호가 안되므로 이상한거.
다만, 인기과(피부 성형 마취 재활 이비인 등등)는 어디 병원이든 자교가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보면 됨.
3. 1억 5천은 힘듦. 말 그대로 돈보다는 명예를 택하는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대학병원 스텝(교수)은 공부도 잘해야하고 인맥도 좋아야하고 운도 좋아야하기 때문에 나와는 해당사항 없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함.
4. 아직 안해봐서 모름. 선배님들 말 들어보면 적응은 된다 함.
5. 작년에 저거보다 잘봤는데 한양의 떨어짐. 또, '수학 2등급=상위권 의대는 물건너감, 지잡의대만 붙여줘도 감지덕지' 이렇게 생각하면 편함.
6. 과마다 다름. 당직 밥먹듯이 하는 과도 있고 9to6 꼬박꼬박 지키는 과도 있고. 수술과는 전자에 대부분 해당한다고 보면 됨.
7. 육아휴직같은거 잘 지켜주는 병원 있으면 좀 알려주십쇼.
애초에 남자든 여자든 1~2년 쉬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다시 일하는건 도둑놈심보같음 ㄹㅇ.
8. 캠cc 과cc 예과땐 둘다 많은데 본과가면 전자는 대부분 깨진다고 함. 물론 지잡&캠퍼스 분리형 학교들은 캠cc하기 힘듦.
9. ㄴㄴ 돈낭비.
2.의외네요 ..
미달될만한 이유가 있으니 미달이 되겠죠??
1. 할 의지만 있으면 가능
2. 비인기과는 가능. 인기과는 힘듦. (엄마가 최순실이면 지사대 나와도 삼성아산 인기과 갈 수 있을 수 있음)
3. 세후 연봉 1.5억이면 세전 2.5억 정도인데, 그 정도 받는 대학병원 교수는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임.
4. 하다보면 대부분 적응됨. 못하면 서비스파트 (영상의학과, 병리과 등) 가면 됨.
5. 요즘 입시는 모름
6. 돈 포기하고 출세 포기하면 저녁있는 삶 가능.
7. 보통 아예 그만두고 1-2년 뒤 새로 일자리 구함. 대학병원(교수, 전공의 등)은 출산휴가 3개월.
8.학교 마다 학년 마다 분위기가 다름
9. 돈으로 따지면 이익 없다고 보면 됨
2.엄마 ㅊㅅㅅ이면 9등급도 행시패스 찌바른다능.. ㅋㅋ
예과때 널널하다고 들었는데
1. 이론적으로 할 순 있는데 본인이 체력과 의지가 받쳐줘야한다.
2. 출신학교 차별은 있고 내과가 망했어도 메이저병원 내과는 아직 경쟁이니 들어가기가 쉽지만은 않다. 다른 과는 가능할듯하다.
3. 40대후반 정교수 실수령액이 800만원이다. 교수는 돈벌려고 하는게 아니다.
4. 가능하다.
5. 30대 아재라서 쟐 모른다
6. 봉직의 기준 9시 출근 6~7시 퇴근으로 보면되고 토요일은 격주로라도 일한다.
7. 가능하다. 레지던트땐 출산휴가 3개월만 가능하고 나머진 그냥 그만뒀다가 새로 자리를 구해야한다. 교수라면 육아휴직 쓸 순 있겠지만 보통 출산할 나이대에 교수임용 받는건 거의 불가능. 봉직의라면 임신하면 그냥 짤린다고 봐야한다.
8. 주변에는 몇몇 있겠지만 본인에겐 없다고 생각하는게 맘편하다. 이건 당사자의 외모와 성격 그리고 취향으로 결정된다.
9. 왜감?
10. 안들어줘도 된다.
3.생각보다 적네요? 경쟁률이 치열하다길래 수입과 명예가 모두 보장되는줄 알았습니다..
뭐 그래도 교수는 하고싶 ㅠㅠ
정형외과 기준 40전후면 봉직의로 일하면 월 세후 1500에서 2000만원 받는데 그때 교수면 조교수 또는 부교수 갓달고 세후 월 600만원 정도 밖에 못받습니다.
의대 교수는 명예직이죠. 특히나 개업이나 취직시 돈 많이 버는 과는 더욱더 그렇구요.
그래도 아카데믹에 관심 있어서 교수 하려는 사람들 줄 서 있습니다.
저.. 한가지만 여쭤봐도 될까요..?30대초반에 서울대의대라면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