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연구소장 3인 인터뷰 (유웨이, 종로학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8&aid=0004644468
전례 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수험생들은 온라인 수업을 들으며 자기주도 학습을 해왔는데요. 등교 개학을 하더라도 이리저리 바뀌는 상황 속에서 자기주도 학습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학습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 지금이야말로 꼼꼼한 계획표가 필요한 시점이다. 급변하는 일정 속에서 입시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굵직한 입시 이슈들을 전체적으로 확인하고 세부적인 입시 전략과 학습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특히, 친구들과 학습계획서 등을 교환하며 서로 점검해 주는 것도 방법이다. 함께 가면 힘이 덜 든다.
우) 여태까지 온라인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자기 것으로 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스스로 심화 학습을 해 보는 것도 좋다. 특히 내신과 수학능력시험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교재인 ‘EBS 수능특강’을 적극 활용해 자기주도학습을 꾸준히 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오) 등교하자마자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등이 곧바로 실시된다. 이를 효율적으로 대비하려면 국·영·수 등 주요 과목 교과서와 관련 문제집을 반복해서 풀어보는 방법이 가장 좋다.
평가원이 주관하는 6월 모의평가(6월 18일)도 예정되어 있으므로 수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는 대학교를 준비 중인 학생이나 정시를 대비해야 하는 학생들은 EBS 수능 연계 교재는 물론이고 역대 수능 기출문제를 통해 꼼꼼히 대비해야 한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005년 고2때친구였던 문과 전교1등이 오르비 좋다길래 했는데 ㅋㅋ진짜...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